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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03. 펄스 출력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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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스 출력의 방법

【펄스 출력이란? 】

 마이크로 컴퓨터로 외부에 접속된 기기를 제어할 때 등,
일정한 출력 신호의 지속 시간을 지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때, 프로그램으로 일정한 시간 출력을 보관 유지해 펄스로서
출력 슬슬 일을 말합니다.


【어떻게 출력할까】

펄스 출력의 경우에는 입력과 비교해 간단합니다. 그 실현 방법
에는, 명령으로 시간을 확보하는 방법과 타이머등의 세치기로 확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을 설명합니다.

1. 명령으로 시간을 확보하는 방법
  이 경우에는 프로그램은 간단해 아래와 같이 순서가 됩니다.
    
   출력 포토를 ON로 한다
      ↓
   루프 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정시간 기다린다
      ↓
   출력 포토를 OFF로 한다

  이 방법에서는 이 펄스를 출력하고 있는 동안은, 다른 일은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일정시간 기다리는 프로그램은 보통 써브루틴으로서 만들어,
  미리 명령의 실행 스텝수를 계산하는 것으로 시간을 계산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2. 타이머 세치기를 사용하는 경우.
  이 경우에는 한 치 프로그램의 흐름이 복잡하게 됩니다. 세치기
  하지만 무엇인가를 모르면 한 치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세치기를 참조
  해 두어 주세요.
  이 경우의 처리의 흐름은 아래와 같은님이 됩니다.

     (메인 프로그램)            (세치기 처리
                             프로그램)

     출력 포토를 ON로 한다
       ↓
     타이머를 스타트    (하드웨어 동작)
     세치기를 허가한다 ----→타이머 동작 개시
       ↓             ↓
     다른 처리를 실행 타임업 
       ↓←------세치기 발생
     (처리 중단) →------------------→ 새치기 처리 개시
                                ↓
                             출력 포토 OFF
     (처리 재개) ←--------원래대로 돌아간다←------ RETFIE
       ↓
      다음의 처리에                            

  이 세치기 방식으로는, 일정한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도 메인 프로그램
  (으)로서는, 먼저 진행되어 다른 일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타이머에
  따라서 일정시간 지나면(자), 프로그램에 세치기가 들어가, 메인프로그
  램을 일시 중단해 세치기 처리 프로그램으로 옮겨, 포토 출력을
  OFF 할 수가 있으므로, 메인의 프로그램은 시간의 일을 기분
  (으)로 하지 않고 먼저 진행될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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